이번 플젝 과목
- 마이크로프로세서
- 임베디드소프트웨어
- 캡스톤프로젝트
이번 프로젝트 과목에서 임베디드랑 마이크로프로세서와 같은 하드웨어 과목은 나와 맞지 않는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느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임베디드는 fpga기반의 엘리베이터 제어를 설계하고 이를 실습키트로 돌려보는 것이었고 임베디드는 datasheet와 manual ID를 가지고 설계도를 작성하라는 것이었다.
각설하고 이번 캡스톤 프로젝트는 여러 시도 기획 끝에 게임을 개발하게 되었다.
기획은 총 3번했다가 엎고 새로운 기획을 하였는데
1. 백준 사이트를이용하여 알고리즘 문제를 푸는 레이튼 형식의 게임
2. 알고리즘 자체에 대해서 설명하는 교육식의 게임
3. 인공지능 학습을통해 사용자에 맞게 끊임없이 변화하는 맵과 몬스터
1,2번은 여러문제점(교수님의 마음에 안들었는지)이 있어서 다른 기획으로 넘어가게 되었다.
기획을 여러번 갈아 엎다 보니 최종 제출일을 생각해봤을때 시간이 너무 빠듯해서 애니메이터나 디자인을 아예 안넣고 필요한 시스템만 구현하였다.
게임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1. 틀은 뱀파이어 서바이벌
2. 처음 시작할시 장애물을 여러곳에 배치고 맵을 랜덤으로 생성
3. 플레이어가 특정시간이상동안 밟은 타일은 삭제 + 외각 2개의 타일을 삭제
4. 그렇게 됐을때 줄어드는 맵안에서의 결과를 가지고 이를 인공지능에 학습시켜 맵 제작에 넣을것이다(기획부분)
1. 맵생성
2. 이동구현
3. 카메라 -> 좀더 자연스러운 smooth 움직임
4. 공격범위 -> 마우스포인터 따라다니게 -> 원을 그리면 좀더 자연스러울듯
5. 공격
-> 원범위안의 콜라이더배열 가져오기
6. 구르기 -> 부드럽게 이동
7. 지형 4개가 뭉쳐져있을때 크아 캠프처럼 줄타기가 가능함
8. Player insideCheck()수정
9. MapGenrator
10. navmesh 이용
11. 캐릭터위치 설정
12. 몹랜덤생성
13. 땅삭제 시스템
14. 땅사라지기전 표시
개발 순서는 다음과 같았고 2주 안에 완성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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