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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게임개발

캡스톤 게임개발 이야기 1

간단 기획 설명 :  프로그래밍과 코딩교육을 융합한 게임개발

장르 : 스토리, 퍼즐

 

설명에서 볼 수 있듯이 퍼즐류 코딩 게임을 만들고자 한다.

 

시점은 젤다 뷰에 npc들과 대화하는 형식

그래서 우선적으로 구현해야될 것들을 다음과 같이 정하였다.

 

1. 3인칭, 1인칭 뷰

2. 대화 시스템

3. 튜토리얼

 

현재 1, 2번 까지는 완성 하였고

2번에 이어서 캐릭터 선택 까지 구현해 냈다.

 

대화 내용을 excel파일에서 가져오는것을 구현하기위해 
https://velog.io/@gkswh4860/Unity-%EC%97%91%EC%85%80-%EB%8C%80%ED%99%94-%EB%82%B4%EC%9A%A9%EC%9D%84-%EB%8C%80%ED%99%94-%EC%9D%B4%EB%A6%84%EC%9C%BC%EB%A1%9C-%EB%AC%B6%EC%96%B4%EC%84%9C-%EA%B0%80%EC%A0%B8%EC%98%A4%EA%B8%B0

https://blog.naver.com/ateliersera/221802524809

 

다음 블로그들을 참고했고

 

카메라에 있어서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던것 같다.
https://rito15.github.io/posts/unity-fps-tps-character/#source-code

 

유니티 - 1인칭, 3인칭 전환 가능한 캐릭터 제작하기

목차 1. 하이라키 구성 2. 스크립트 기초 3. 1인칭 이동, 회전 4. 3인칭 이동, 회전 5. 카메라 전환 6. 점프 7. 애니메이션 적용 8. 애니메이션 블렌딩 9. 카메라 전환 시 시점 방향 유지하기 10. 3인칭 카

rito15.github.io

 

카메라 뷰는 다음 포스팅에 올라갈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