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 기획 설명 : 프로그래밍과 코딩교육을 융합한 게임개발
장르 : 스토리, 퍼즐
설명에서 볼 수 있듯이 퍼즐류 코딩 게임을 만들고자 한다.
시점은 젤다 뷰에 npc들과 대화하는 형식
그래서 우선적으로 구현해야될 것들을 다음과 같이 정하였다.
1. 3인칭, 1인칭 뷰
2. 대화 시스템
3. 튜토리얼
현재 1, 2번 까지는 완성 하였고
2번에 이어서 캐릭터 선택 까지 구현해 냈다.
대화 내용을 excel파일에서 가져오는것을 구현하기위해
https://velog.io/@gkswh4860/Unity-%EC%97%91%EC%85%80-%EB%8C%80%ED%99%94-%EB%82%B4%EC%9A%A9%EC%9D%84-%EB%8C%80%ED%99%94-%EC%9D%B4%EB%A6%84%EC%9C%BC%EB%A1%9C-%EB%AC%B6%EC%96%B4%EC%84%9C-%EA%B0%80%EC%A0%B8%EC%98%A4%EA%B8%B0
https://blog.naver.com/ateliersera/221802524809
다음 블로그들을 참고했고
카메라에 있어서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던것 같다.
https://rito15.github.io/posts/unity-fps-tps-character/#source-code
카메라 뷰는 다음 포스팅에 올라갈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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