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learn.microsoft.com/ko-kr/training/paths/beginner-hololens-2-tutorials/
HoloLens 2 기본 사항: 혼합 현실 애플리케이션 개발 - Training
Mixed Reality Toolkit을 사용하여 Azure 지원 혼합 현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모범 사례를 알아봅니다.
learn.microsoft.com
튜토리얼 같은 경우에 여기에 잘 나와있으니 해당 내용을 쭉 따라갈 것이다. 첫번째로 다른 것 보다 세팅이 상당히 복잡하고 두번째로는 Hololens 실물을 구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현재 검색 기준으로 600만원으로 보인다.
튜토리얼1 기준으로 cube 두개를 가깝게 멀게 배치하고 이를 grab, touch 해보는 실습을 가진다. Cube에 package중 Object Manipulator를 추가하면 해당 동작이 가능하게 된다.
유니티 내에서 손 동작으로는
W/A/S/D로 카메라 상하좌우 이동
Q/E로 세로로 이동
Space로 오른손
Shift(Left)로 왼손
Space+Ctrl(Right) 오른손 회전
Shift(Left)+alt(Left) 왼손 회전
잡은상태에서 스크롤로 위치를 앞뒤로 움직일 수 있다.
튜토리얼2 오브젝트 bar 사용과 solver의 사용
solver의 역할은 위와 같다. 유저가 설정해놓은 물체에서 시선이 벗어났을 때, 해당 위치로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Directional Indicator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안내한다.
튜토리얼2에 솔버 사용 다음에 The Tap To Place solver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은 사진이 좀 섞인 것 같고 번역본으로 보면 이해가 안되서 https://learn.microsoft.com/en-us/training/modules/place-scene-objects/4-7-exercise-create-intelligent-object-placements-with-solvers
Exercise - Create intelligent object placements with solvers - Training | Microsoft Learn
Exercise - Create intelligent object placements with solv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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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로 따라가길 추천한다. 정상적으로 진행했으면, 자동차 모델을 잡은상태에서 마우스나 키보드로 캠을 옮기면 해당 보고있는 방향으로 정렬한다. 이는 StatefulInteractable에서 OnClicked에 StartPlacement가 실행되게하고 taptoPlace 스크립트에서 On Placing Started에서 SurfaceNormalOffset을 0으로 해서 인것 같다.
참고 Inspector
튜토리얼3의 Buttons와 DynamicMenu
Button은 예제에 있는 버튼 들고와서 Unity에서 기존대로 PressableButton에 OnClicked를 할당해주면된다. DynamicMenu의 경우에는 MRTK UX Components안에있는 NearMenu를 가져오고 RadialView 스크립트를 체크해준다.
이대로만 따라가면 조립하기를 실제로 이행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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