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VR 프로그래밍 연습용 게임을 만들어 보았다.
버전은 2021.3.21f1에 MRTKDevTemplate을 참고하고 만들었다.
시스템이 간단해서 코드는 따로 첨부하지 않을것이고 시스템구조도 정도만 올린다.
사실 여기서 조금 힘들 었던게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조작감. 유니티 에디터 상에서 hand controller로 잡고 힘을 주는거랑 실제 hololens2로 테스트를 해본거랑 매우 다르다. 줄 수 있는 힘이 마우스랑 달라서 그런 것 같다. 이를 조금 참고해서 mass나 탱탱한 느낌을 줄 수 있게 마찰, 탄성계수 등을 조정했다.
두 번째는 농구대의 링. 링은 unity probuilder plugin에서 기본으로 있는 torus를 사용한 것이다. 하지만, collider mesh가 링 내부에 까지 있어서 공이 통과를 안해서
이런식으로 넣었다. 더 세밀하게 할려면 적분하듯이 더 많이 나누면 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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